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삿포로 여행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 곳 20곳 추천[근교, 온천, 관광명소]

by 코짜남 2024. 11. 11.

목차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20곳을 소개합니다. 맛집, 쇼핑, 관광 3박자를 갖추고 있는 삿포로는 일년 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삿포로와 더불어 자주 찾는 근교 여행지까지 함께 안내해드리니 삿포로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맨 아래 삿포로 가볼만한곳을 구글맵으로 공유한 링크가 있습니다.

     

     


    삿포로 TV타워

    삿포로 TV타워

    삿포로의 랜드마크이자 미니 도쿄타워라 불리우는 곳입니다. 사계절 축제가 열리는 오도리 공원 동쪽 끝에 위치해 있으며90M 높이 전망대에 오르면 길게뻗은 오도리 공원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삿포로 눈축제가 열리는 기간과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 09:00~22:00
    • 요금 : 1000엔 / 낮밤 2회 티켓 1500엔
    • 삿포로TV타워 할인 입장권

     
     

    모이와야마 전망대

    모이와야마 전망대


    해발 531m, 삿포로시 중앙에 위치한 산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삿포로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뷰 포인트입니다. 특히 밤이되면 삿포로 시내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정상 전망대까지 로프웨이와 미니케이블카가 운행하고 있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조잔케이 온천마을

    조잔케이 온천마을

    조잔케이 온천마을은 삿포로 시에서 약 1시간 가량 떨어져있는 근교입니다. 홋카이도 최대 온천 도시이며 20여개의 료칸이 있어 삿포로여행에서 함께 가기 좋은 곳입니다. 
     
    매년 140만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곳으로 온천뿐만 아니라 도요히라강과 주변의 산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이 되면 단풍으로 물든 풍경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잔케이의 단풍시기는 10월중순부터입니다.
     
    조잔케이 온천마을은 1박, 당일치기 모두 즐길수 있습니다. 일일 투어 패키지를 이용하면 삿포로 시내에서 출발해 돌아오는 버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니조시장

    니조시장

    신선한 홋카이도산 해산물을 맞보고 싶다면 니조시장을 방문해보세요. 오오오도 오리역 3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삿포로 중심부에 위치한 저통시장입니다. 아침 7시부터 영업해 아침부터 삿포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인기가 많은 메뉴는 해산물이 듬뿍올라산 카이센동, 홋카이도의 명물 게, 털게가 인기입니다. 맛있는 식사를 마친후에는 홋카이도산 유바리 멜론으로 후식까지 챙기세요. 가격이 쎈 편이니 지갑 두둑히 챙겨가시는것 추천합니다.
     

    • 운영시간 : 7:00~18:00

     

     

    삿포로 맥주 박물관

    삿포로 맥주 박물관

    맥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신선한 삿포로 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추천합니다. 맥주가 생산되는 모습을 견학할 수 있는 뿐만 아니라 시음도 가능합니다. 이 곳이 유명한 이유는 삿포로 비어 가든에서 징기스칸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홋카이도산 양고기를 2시간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코스가 가장 인기입니다.
     

     

    홋카이도 대학

    홋카이도 대학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으로 항상 언급되는 곳이 바로 홋카이도 대학입니다. 대학교 캠퍼스가 여행지가 될 수 있겠냐마는 이곳은 관광지가되는 곳입니다. 사계절 조용하게 산책을 즐길수 있는 곳일뿐만 아니라 이곳 아이스크림이 맛있는 곳입니다. 
     
    대학내 호쿠다이 마르쉐라는 곳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이 특히 인기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은행나무길이 단풍명소로 인기있는 곳이기도합니다. 길게 뻗은 은행나무길에서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홋카이도 신궁

    홋카이도 신궁

    홋카이도 신궁은 1869년에 지어진 곳으로 삿포로 시민들의 마음의 안식처 같은 곳으로 마루야마 공원내 위치해 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로 특히 봄이 되면 벚꽃명소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공원내 동물원도 있어 아이와 함께 신궁, 동물원, 공원 코스로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Klook.com

    마루야마 공원

    마루야마 공원

    홋카이도신사, 마루야마동물이 있는 공원입니다. 삿포로 시민들이 산책을 즐기는 곳으로 특히 벚꽃놀이 계절이 되면 바베큐를 즐기며 꽃놀이를 즐기는 시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의 꽃놀이의 특징은 징기스칸을 먹으며 즐긴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시즌이되면 공원내에서 바베큐 그릴도 대여해주어 관광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 24시간 

     
     

    JR타워 전망대

    JR타워 전망대

    삿포로역 JR타워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JR타워 38층 삿포로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삿포로 도심 전경, 야경을 360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JR타워는 쇼핑몰로 구경을 마친후 식사, 커피, 쇼핑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워내 다이마루 백화점에서 면세쇼핑도 즐겨보세요.
     


     

    나카지마 공원

    나카지마 공원


    번화가인 스스키노에서 1정거장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도심 공원입니다.. 삿포로 시민들의 휴식처로 산책, 조깅을 즐기는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곳입니다. 스스키노에 숙소를 잡았다면 산책, 런닝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가을에는 단풍명소, 겨울이 되면 크로스컨트리 코스가 생겨 이색체험도 가능합니다. 스키도구를 무료로 대여해줘 체험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오도리 공원

    오도리 공원

    삿포로의 대표 도심공원으로 삿포로 시민들의 쉼터 역할을 하는 공원입니다. 또한 사계절 내내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합니다. 여름에는 삿포로 맥주축제, 겨울에는 눈축제, 봄에는 라일락 축제, 가을에는 오텀 페스트 등 큰 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삿포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명소입니다. 

    • 운영시간 : 24시간

    오타루

    오타루

    삿포로 역에서 열차로 약 40분이면 갈 수 있는 도시로 삿포로 여행 코스로 꼭 들어가는 곳입니다. 오타루 운하, 유리공예, 오르골, 르타오 디저트가 유명한 곳으로 당일치기코스로 이용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삿포로시 보다 비교적 한적해 여유롭게 산책하며 오르골 샵도 구경하고, 유리공예 샵에서 기념품도 구매하고 디저트로 유명한 르타오에서 커피와 함께 케익한조각 먹고 마지막으로 오타루 운하에서 산책하면 오타루 여행은 끝. 오타루에서 유명한 음식은 초밥왕의 배경인 만큼 스시, 르타오 디저트, 라멘을 추천합니다.
     

    • 구글맵으로 위치 확인하기
     

    청의 호수

    삿포로 근교 비에이 지역에 위치한 대표 명소입니다. 물색깔이 에메랄드빛을 띄고 있어 유명한 호수로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에메랄드 빛을 나타내는 이유응 물속에 수산화 알루미늄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유독 밝은 푸른 빛을 띈다고 합니다.
     
    삿포로역에서 직접 방문하기에는 렌터카없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역에서 출발하는 비에이, 후라노 투어버스를 이용하면 이곳뿐만 아니라 주변의 주요 관광명소도 함께 편하게 관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바랍니다.
     

     
     
     

    흰수염 폭포

     
    일명 흰 수염 폭포(시라히게노타키)라고 불리우는 곳으로 비에이강에 위치한 폭포입니다. 계곡 절벽 바위 틈새로 가늘게 물줄기가 흘러내리는 모습이 마치 하얀 수염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폭포는 약 40M로 여름에는 청량한 물소리가 인상적입니다. 추운 겨울에도 이 폭포는 녹지 않는데 폭포물에 온천수가 함유되어있기 떄문입니다. 흰수염 폭포도 비에이, 후라노 투어버스를 이용하면 꼭 방문하는 곳입니다.
     

    • 운영시간 : 24시간
    • 무료 입장
    • 비에이, 후라노 투어버스 상세정보

     
     

    사계채 언덕

    사계채 언덕

    사계채의 언덕은 4월부터 10월까지 꽃이 피어있는 비에이의 대표 화원입니다. 약 15만 평방미터의 광활한 꽃밭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사계절 중에 하나를 꼽자면 단연 여름입니다.
     
    7월에는 라벤더, 8월에는 해바라기와 달리아를 볼 수 있고 8월에는 코스모스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 삿포로하면 라벤더 밭이 인기인 만큼 사계채의 언덕은 여름 여행 코스로 추천합니다.
     
    겨울인 12월부터 3월까지는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노우 랜드가 오픈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경험해보지 못하는 스노우 모빌도 체험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팜 토미타

    팜 토미타

    비에이에 사계채의 언덕이 있다면 후라노에는 팜 토미타가 있습니다. 들판을 가득 채운 라벤더밭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삿포로 여름 라벤더를 검색하면 나오는 대표적인 곳이 바로 '팜 토미타'입니다.
     
    라벤더 시즌인 여름에 특히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으로 라벤더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합니다. 삿포로 여름 여행 코스로 추천하며 이곳 또한 비에이, 후라노 투어버스를 이용하면 방문하니 참고하세요.
     

    • 입장료 무료

    Klook.com

    삿포로 팩토리

    삿포로 팩토리

    과거 맥주 공장이였으며 현재는 쇼핑몰로 탈바꿈한 곳입니다. 과거의 모습과 현대적 건물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있어 다채로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합니다. 11월~12월까지는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고 일루미네이션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 10:00~20:00

     
     
     

    라멘 요코초

    라멘 요코초

     미소라멘(된장라면)의 본고장인 삿포로, 그 발상지이자 라멘 골목이 바로 라멘 요코초입니다. 작은 골목사이에 양옆 17개의 작은 라멘 맛집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실 어느곳에 가도 평타이상의 맛을 느낄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유명한 몇몇 가게 앞에는 항상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있습니다. 삿포로 여행 미소라멘을 한번정도 먹어보고 싶다면 발상지인 라멘 요코초를 방문해보세요.

     

    다누키코지

    다누키코지

    삿포로의 대표 아케이드 거리입니다. 식당, 쇼핑, 뽑기(가챠), 드럭스토어 등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한곳으로 하루 관광을 마치고 저녁식사 후 들르기에 더 좋습니다. 스스키노 거리의 이자카야도 좋지만 이곳 교자로 유명한 이곳에서 교자,잔기와 함께 맥주 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스스키노

    스스키노

    삿포로 최대 유흥거리이자 삿포로 관광중심지로 맛집, 쇼핑, 메가돈키호테, 이자카야 등 모든 것이 밀집되어있는 곳이 바로 스스키노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서 올라는 대부분의 맛집들이 이곳에 밀집되어있습니다. 어디곳에 호텔을 잡아야할지 모르겟다면 스스키노에 호텔을 예약하면 될정도로 모든 것이 밀집되어있는 곳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여행정보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